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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acon을 이용한 대형마트 monitoring system

 

 

 

 

: Beacon이라는 IoT기기를 사용하여 대형마트 고객들의 동선을 파악하고, 축적된 data들을 기반으로 고객 집단의 추이를 파악한다. BLE(Bluetooth Low Energy) 기반 블루투스 통신을 이용하게 되고, 주된 기능은 크게 2가지이다. 

 

 

 

 

1. Couponing

: 앱을 다운받은 고객이 각 코너를 지나가면 beacon이 이를 인식하여 count한다. 이때 해당 코너에 머물고 있는 시간과 weight값을 줘서 값을 메긴다. 그리고 해당 고객이 일정 시간이상 매장에 머물거나, 매장을 빠져나갈때 가장 많이 머문 곳에 대한 쿠폰을 mobile device로 뿌려준다. 일종의 앱을 받아야 하는 동기부여로 작용할 수 있다. 

 

 

 

 

 

 

 

2. Monitoring 

: 사실 이게 main 기능인데, db에 축적된 회원들의 동선 추이를 그래프로 나타내준다. 그렇데 쌓인 회원들의 정보들을 기반으로 매달, 혹은 반년마다 '인기 코너'를 파악하고 해당 코너에 할인행사를 진행할 수도 있고,  고객 집단의 동선에 따라 효율적으로 매장을 구성할 수도 있다. 

 

 

 + 추후에는 triangulation을 이용해, 매장내 고객들의 실시간 위치를 monitoring 할 수 있도록 확장을 고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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